본문 바로가기
♣ 면역 다이어트 아카데미 ♣/건강정보

전립선을 지키기 위한 건강 습관

by 4라이프 2016. 6. 13.

전립선을 지키기 위한 건강 습관

 

전립선비대증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일종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에 증상을 완전히 치료하거나 회복시킬 수 없습니다. 다만 진행을 천천히 발생하도록 지연하여 생활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이나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음식섭취 등이 전립선비대증의 위험요인이라는 연구들이 있으므로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적정 체중의 유지

과체중 또는 비만한 경우 전립선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므로, 식이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2. 음식을 통한 영양 관리

식생활과 영양이 전립선 질환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의 섭취가 전체 에너지 섭취량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구에서 아시아보다 전립선 질환이 많이 발생하며, 특히 동물성 지방이 전립선암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토마토에 많은 성분인 라이코펜, 콩에 많은 제니스틴(genistein), 녹차 등이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렌(selen)과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과 같은 미세 영양소 역시 항산화제 역할을 통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의 과다한 섭취를 피하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 신선한 과일과 야채, 콩 종류 등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전립선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정기검진

전립선 정기 검진으로 전립선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조기 진단을 위해 일반적으로 앞으로 남아 있는 수명이 10년 이상이라고 예상되는 50세 이상의 사람들은 매년 관련된 정기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