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라이프/포라이프 정보

뉴욕으로 떠나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 플러스

by 4라이프 2019. 5. 8.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뉴욕항으로 들어오는 리버티 섬(Liberty Island)에 세워진 거대한 조각상을 가리킵니다. 횃불을 높이 치켜든 특유의 모습으로 유명한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프랑스가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이곳 자유의 여신상에서 미국 독립의 역사와 그 의미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센트럴 파크는 동서로 약 800m, 남북으로 4km의 직사각형 모양으로, 전세계 유명 관광지이자 뉴욕의 상징으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나 홀로 집에」「, 세렌디피티」「, 러브 인 맨해튼」 등 수많은 영화의 배경지로 등장한 이곳은 특히 50만 그루 이상의 많은 나무가 심어져 있어 ‘뉴욕의 허파’로도 불립니다. 파트너 및 스폰서 회원들과 함께 공원 안에 있는 잔디광장, 산책로 등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
록펠러 센터에는 동서남북으로 21개의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어 ‘도시 속의 도시’로 불립니다. 70층 높이의 GE 빌딩이 중심부에 자리해 있으며, 이곳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전망대와 뉴욕 최고의 전망대로 손꼽히는 ‘탑 오브 더 록’이 있습니다. GE 빌딩 맞은편, 영국 빌딩과 프랑스 빌딩 사이에 위치한 ‘채널 가든’에 방문하여 산책로를 거닐어 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브로드웨이(Broadway)
브로드웨이란 바둑판 모양으로 질서정연하게 놓인 맨해튼 길을 비스듬하게 가로지르는 길을 뜻하며, 이는 미국의 연극과 뮤지컬계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40여 개의 극장들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을 상영하며 하루에 2만 명이 넘는 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 공연문화의 중심지인 이곳 브로드웨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디슨 스퀘어 파크(Madison Square Park)
메디슨 스퀘어 파크는 뉴욕 맨해튼 5번가와 브로드웨이의 교차 지점에 위치한 도시공원입니다. 1814년 미국 4대 대통령인 제임스 매디슨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1686년 처음 공공 자산으로 지정된 이후부터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뉴욕 라이프 빌딩 등 주요 건물들이 들어서 있는 매디슨 스퀘어 파크에 방문하여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건축계의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40년 이상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서 그 위상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밤이되면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색이 바뀌는 투광 조명이 건물 꼭대기에 있어 화려한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독특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뉴욕 차이나타운(New York Chinatown)
뉴욕은 전 세계의 어느 나라보다 규모가 크고 유동인구가 활발한 차이나타운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860년대 대륙 횡단 철도공사를 위해 온 중국인들이 이곳에 차이나타운을 만들면서 지금까지도 중국의 문화와 관습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춘권, 양꼬치 등의 다양한 중국 음식들을 거리에서 맛보며 색다른 뉴욕 여행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